사물인터넷(IoT), 자동화와 같은 기술이 생활과 산업에 광범위하게 통합되어, 작업 방식, 소비 패턴, 교육 시스템 등에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가상 현실과 증강 현실을 포함하여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연결하는 새로운 플랫폼을 만들어내고 있으며, 이는 사회의 모든 영
범위한 변화를 가져온다. 인공지능, 사물인터넷(IoT), 자동화가 일상생활과 산업에 깊숙이 통합되며, 작업 방식, 소비 패턴, 교육 방법 등을 변화시키고 있다.
? 정보사회와 제4차 산업혁명의 진전은 개인 정보 보호와 신상 정보의 침해에 대한 우려를 증대시키고 있다. 디지털 시대의 투명성과 데이터 보
왔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1. 다음 문제에 대하여 주요 내용을 ①, ②, ③, ④ 번호를 붙여서 4가지 이상 설명하고 관련된 그림이나 사진을 설명문 본문에 한 장씩만 덧붙고 2. 컴퓨터에서 데이터의 입출력 방식에 대한 다음 내용을 (가)와 (나) 각각 A4 용지 1~2페이지, 총 3페이지 이내로 작성해 보겠다.
한다는 말은 몇 가지 함정이 도사리고 있지만 오늘날 너무나 당연하게 받아들여지고 있다.
교육공학의 본질(존재)은 개념(존재자)과 구별되지만, 교육공학의 본질은 교육공학의 개념을 통해서 드러날 수밖에 없다. 교육공학의 개념은 교육공학의 성장과 함께 발전해 왔으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범위, 시스템의 변화의 측면에서 이전의 산업 혁명과 다르다고 설명하면서 4차 산업혁명은 “디지털 혁명인 3차 산업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디지털(Digital), 물리적(Physical), 생물학적인(Biological) 기존 영역의 경계가 사라지면서, 융합(Fusion)되는 기술적인 혁명”이라고 개념적으로 정의하였다. 따라서 그
인터넷 통신 환경이고, 모바일 인터넷의 활성화는 인간의 정보 접속에 관하여 시간과 공간의 차이로 인한 제약을 해결해주었다. 2005년 ITU의 보고서 이후 IETF, IEEE, 3GPP 등 다양한 표준기구 및 연구 단체에서 IoT 기술 표준을 정의하는데 있어 기관 고유의 성격과 임무에 따라 용어의 선택과 기술적 범위가
사물인터넷의 인프라 구축이 완료된다면 사물인터넷의 영향력은 일상생활 모든 부분까지 확대 될 것이다. 특히 의료, 교통, 제조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존의 프로세스에 큰 변화를 줄 것이다.
사물인터넷은 위의 그림과 같이 사람, 사물, 서비스의 3 가지 구성요소로 이루어진다. 인간과 사물, 사물과
공유하기
10
- 인터넷상의 자기 소개
(1) 인터넷 매체를 활용하여 효과적으로 자신을 소개한다.
- 인터넷 매체를 통해 자신을 소개할 때 필요한 자료 이해하기
- 글, 사진, 그림, 동영상으로 자신을 표현하거나 설명하기
- 청자의 관심을 고려하여 자신의 홈페이지 내용을 효과적으로 소개하기
인터넷에서 잉여가 흥하는 배경
우리나라의 사회·경제적 배경 밑에서 잉여라는 말이 인터넷상의 젊은 세대들 사이에서 일
상적으로 쓰이기 시작했고, 현재 이 말이 가장 활발히 쓰이고 있는 공간 또한 인터넷상이다.
인터넷 공간 속에서는 문자적 교류가 많고 또 그것이 기록으로 남아있는 경우가
인터넷 사이트를 통한 유아교육을 실현시키려면 다음과 같은 유아교육 사이트의 조건을 충족하여야 한다.
첫째, 유아용 사이트는 유아의 읽기 능력을 감안하여 직관적 이해가 가능하도록 그림으로 구성된 사이트 구조나 목록이 제시되어 있어야 한다. 이는 유아의 흥미를 이끌어 즐거운 인터넷 활동